이용약관

(주)민팅의 이용약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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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민팅 쇼퍼 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목적)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주)민팅 (이하 "운영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온라인마켓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및 준용)

①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서비스에서 활동하는 쇼퍼 (이하 "쇼퍼" 라 한다)에게 공지하고 쇼퍼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자신에 대한 정보를 운영사에게 제출하면 운영사가 그 신청을 전자우편 등을 통해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② 운영사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쇼퍼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해 통보하고 통보 시 정한 일정기한 내에 이의가 없으면 동의한 것으로 해석하여 효력이 발생한다.

③ 본 약관은 쇼퍼의 서비스 가입 후 1년간 유효함을 원칙으로 하며 1년후 쇼퍼 또는 운영사의 사전 서면별도 통지가 없는 경우 자동적으로 효력이 1년간 연장된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른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 서비스 : 쇼퍼가 추천하는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마켓 서비스를 의미한다.

② 운영사 : 서비스(minting.co.kr 또는 mint.st)를 통한 상품 판매를 위해 상품 수급, 쇼퍼 모집 및 운영, 상품판매 실적의 측정과 보고, 실적에 따른 수수료 정산 및 지급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말한다.

③ 쇼퍼 : 서비스에 가상 공간을 가지고, 상품을 추천하고 소개 글을 작성하는 역할을 하며 상품판매 실적에 따라 약정된 대가를 받게 된다. 쇼퍼는 운영사의 승인을 받은 자로서 개인이나 단체 또는 법인 모두 가능하다.

④ 온라인 계정 : 쇼퍼가 서비스 홍보에 사용할 쇼퍼의 블로그 또는 SNS 계정을 말한다.

⑤ 방문자 : 서비스에서 상거래 및 기타 인터넷 사용 행위를 하게 되는 일반 인터넷 이용자를 의미한다.

⑥ 공급사 : 서비스에 자사의 재화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한다. 공급사는 온라인 상거래가 가능한 재화 및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이나 단체 또는 법인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공급사는 운영사와의 계약에 의해 재화 및 서비스를 상품으로 제공하며 상품판매 실적에 따라 판매 대금을 받게 된다.

⑦ 추천 상품 판매 당 수수료 : 쇼퍼가 서비스에서 추천한 상품이 판매된 실적에 따라 해당 쇼퍼에게 지급하게 되는 금액을 의미한다. 각 판매상품은 판매 시작 전 쇼퍼에게 지급될 수수료를 정한다.

⑧ 총 상품 판매 당 수수료 : 매월 총 상품 판매 금액 중 약정된 금액을 전체 쇼퍼에게 같은 비율로 지급하게 되는 금액을 의미한다.

 

제 2 장 서비스 계약

 

제 5 조 (서비스 계약 절차)

① 운영사와 계약하기 위해 신청인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운영사에게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② 신청인은 운영사에게 운영사가 지정한 신청서 1부, 주민등록증 앞면 사본 1부,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 사본 1부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한다.

③ 운영사는 신청인의 신청서에 대하여 신의성실의 원칙에 의해 평가하고, 가입허가 여부를 재량으로 정하여 신청인에게 전자우편 등으로 통보한다. 가입을 허가한 경우 운영사는 신청인에게 신청 시 접수한 전자우편 주소를 통해 신청인이 선정한 ID와 비밀번호를 부여한다.

 

 

제 6 조 (서비스 계약 조건)

① 신청인의 신청서 내용 및 신청인의 온라인 계정이 다음에 관련된 내용일 경우 운영사는 계약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에 신청인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1. 신청서의 내용이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게재한 경우.
라. 기타 운영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2. 신청인의 온라인 계정이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
가. 서비스 홍보에 도움이 되지 않는 온라인 계정
나. 게재물 및 링크가 성적 충동을 자극하는 음란한 내용.
다. 폭력을 묘사하는 내용.
라. 성차별이나 민족, 인종, 장애인에 대한 차별의 내용.
마. 용공 등 이적 표현물.
바. 범죄적 행위에 결부 및 불법 행위를 조장하는 내용.
사. 운영사 및 제3자의 저작권, 지적 재산권을 침해한 내용.
아. 다른 쇼퍼 및 인터넷 사용자를 비방하여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모독하는 내용
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차.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
카. 기타 운영사가 판단하기에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내용.

② 만일 계약이 거부되는 경우, 신청인은 운영사와 상의하여, 내용 조정을 거친 후 재신청 할 수 있다.

 

제 3 장 당사자의 의무

 

제 7 조 (운영사의 의무)

 

① 운영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쇼퍼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허가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 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사기관 또는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기타 공공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② 운영사는 제7조 1항의 목적 범위 내에서, 운영사의 업무와 관련하여 쇼퍼 전체 또는 일부에 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③ 운영사가 전체 공개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쇼퍼의 정보는 닉네임, 프로필사진, 온라인 계정 정보로 제한하며, 그 외의 쇼퍼 개인 정보는 당사자의 사전 서면 허가를 얻은 후 제공한다.

④ 운영사는 쇼퍼가 작성한 상품 소개 글에 대해 잘못된 정보의 수정 및 문맥의 의미를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수정한 후 게재할 수 있다.


제 8 조 (쇼퍼의 의무)

 

① 쇼퍼는 운영사와의 계약 관계에서 알게 되는 서비스에 대한 운영 방식 및 매출 등의 정보를 운영사의 사전 서면 허가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② 쇼퍼는 계약 유지를 위해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1. 쇼퍼는 자신의 대표 온라인 계정에 운영사가 지정한 배너 이미지를 운영사가 지정한 방식으로 상시 부착한다.
2. 쇼퍼는 자신의 대표 온라인 계정에 매월 서비스 또는 서비스에서 판매 중인 상품에 대한 홍보 포스트 3건을 발행한다. 또는 이에 준하는 운영사가 인정하는 활동을 행하여야 한다.
3. 쇼퍼는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회의에 참석해야 하며 의견 요청 시 성실히 임해야 한다.

 

③ 쇼퍼는 서비스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추천할 수 있고 운영사는 이에 신의성실의 원칙에 의해 평가하여, 공급사 접촉 등의 진행 여부를 가능한 한 빠른 시간 안에 추천한 쇼퍼에게 전자우편 등으로 통보한다.

④ 쇼퍼는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적발 시 쇼퍼 자격이 즉시 박탈되어 계약이 해지되고, 계약 초기부터 발생하여 미지급된 수수료 전액이 소멸된다.

 

1. 계약 후 제6조 1항의 위반 사항을 적발한 경우
2. 제8조 1항과 2항에 위배되는 행위
3. 다른 쇼퍼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4. 운영사 및 제3자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되는 행위.
7. 허가 받지 않은 스팸메일, 게시판 등의 활용으로 운영사의 명성에 해를 끼치는 행위
8.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9. 기타 명백한 부정 행위
10. 운영사가 별도 공지를 통해 금지하는 행위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9 조 (쇼퍼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쇼퍼의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쇼퍼에게 있으며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쇼퍼에게 있다.

②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알게 된 경우 쇼퍼는 운영사에게 그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운영사는 쇼퍼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쇼퍼에게 제공한다.


제 11 조 (쇼퍼의 온라인 계정의 게시물)

운영사는 쇼퍼의 온라인 계정이 제6조 ①항 2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의 시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지켜지지 않을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서비스의 이용은 운영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점검 또는 기술상의 문제 등의 필요로 운영사가 정한 날 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다.

② 운영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운영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④ 운영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한다.


제 13 조 (방문자 처리)

 

서비스에 접속한 방문자에 대해서 주문에서부터 대금 결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 그리고 반품과 애프터서비스, 對방문자 서비스 등 판매와 관련한 모든 사항은 방문자와 운영사의 책임하에 처리하며, 처리 과정으로 인하여 생기는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방문자와 운영사에게 있다. 단 쇼퍼가 등록한 정보의 오류로 발생하는 책임은 전적으로 쇼퍼에게 있다.


제 14 조 (수수료 지급 방법)

 

① 추천 상품 판매 당 수수료와 총 상품 판매 당 수수료의 지급은 서비스 사이트(www.minting.co.kr)를 통하여 전산 처리된 실적과 그에 따른 수수료 금액에 근거한다.

② 수수료 지급은 1개월 단위를 원칙으로 하며, 매출이 발생한 월의 수수료 합계 금액을 익월 25일에 지급한다. 지급일이 휴일인 경우 이후 가장 빠른 영업 개시일에 지급한다.

③ 수수료는 쇼퍼 명의의 은행 계좌로 현금 입금함을 원칙으로 한다. 수수료 지급에 따른 제세공과금과 송금료는 쇼퍼 부담으로 한다

④ 쇼퍼가 단체 또는 법인인 경우, 수수료 지급에 대해 세금계산서가 지급 월 10일까지 운영사에게 실물이 도착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월 수수료 지급을 거절할 수 있다.

⑤ 쇼퍼가 통보한 잘못된 은행정보로 인하여 수수료 지급을 받지 못하는 경우 귀책사유는 쇼퍼 본인에게 있으며 운영사는 이를 보상하지 아니한다.

⑥ 방문자의 반품 등 쇼퍼에게 기 지급된 수수료를 회수해야 하는 경우는 익월 지급되는 수수료에서 회수 금액을 차감하고 지급하며, 수수료가 회수 금액보다 작은 경우 운영사의 은행 계좌에 쇼퍼가 차액을 현금으로 입금한다.


제 15 조 (계약 해지 시 수수료 지급방법)

 

본 계약이 해지된 경우에는 해지된 날까지 발생한 수수료를 제14조에 의거하여 지급한다. 단, 제8조 제4항의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 5 장 기 타

 

제 16 조 (손해배상)

 

① 운영사는 쇼퍼의 실적이 없는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쇼퍼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② 쇼퍼는 운영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방해하거나 약관을 위반하여 발생한 운영사의 모든 물질적, 금전적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며,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운영사를 면책한다.


제 17 조 (상계)

 

① 쇼퍼가 기한의 도래, 기한 전 변제의무로 운영사에 대한 채무를 이행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 채무와 쇼퍼가 운영사에게서 지급 받아야 할 채권을 그 채권의 기한도래 여부에도 불구하고, 운영사는 전자우편 등에 의한 통지에 의하여 상계할 수 있다.

② ①항에 의한 상계를 하는 경우 이자 등과 지연배상금의 계산 기간은 운영사가 상계를 위한 계산을 하는 날까지 하기로 한다.


제 18 조 (통지의 효력)

 

① 쇼퍼가 신고한 최종 주소(전자우편 또는 우편물 수취 가능한 주소)로 전자우편 등으로 발송한 경우에는 보통의 우송기간이 경과한 때에 도달한 것으로 추정한다.

② 전자우편의 도착여부는 수취인이 항상 확인해야 하며, 발송인은 전자우편을 발송한 것으로 전자우편 발송에 관한 모든 사무는 종결된다.

 

제 19 조 (면책조항)

 

① 운영사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② 운영사는 쇼퍼에게 어떠한 수익도 보장하지 않으며, 쇼퍼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 예상 수익 및 기타 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운영사는 쇼퍼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해당 내용으로 인하여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가 운영사에게 책임을 묻는 경우 쇼퍼는 전적인 책임을 지며, 운영사를 면책한다.

④ 운영사는 쇼퍼 또는 방문자의 불법행위, 부당한 행위 기타 행위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제 20 조 (관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운영사와 쇼퍼는 최대한 협의하여 해결토록 노력하며, 소송이 제기될 시 관할법원은 운영사의 주소지 관할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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